무삭제 라미네이트란?
라미네이트란 앞니의 심미적 개선을 위한 미용 시술로, 얇은 보철물을 앞니에 부착시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라미네이트 시술은 주로 치아 표면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지만, 리엘치과에서는 치아를 삭제하지 않거나 최소한으로 갈아내어 기존 시술 방식의 통증, 시림 증상 등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시술 전
시술 후

무삭제 라미네이트의 장점

치아 삭제 없는 시술

치아를 삭제하는 기존 라미네이트와 달리 무삭제, 또는 최소한으로만 갈아내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상태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통증 감소

치아를 무삭제 또는 최소한으로만 갈아내어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짧은 시술 시간

기존 라미네이트의 시술 시간이 6전치 기준 4~6시간 정도 소요되는 반면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약 1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짧습니다.
시림 증상 감소

기존 라미네이트 방식과 달리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시림 증상이나 짜릿함이 없어 일상 생활에 부담이 없습니다.

일반 라미네이트 vs 무삭제 라미네이트

기존 라미네이트
무삭제 라미네이트
기존_라미vs무삭제.png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 과정

상담

환자가 원하는 개선 사항을 전달하고, 의료진은 환자와의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기능과 심미성을 고려한 시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인상 채득

보철물 제작을 위해 환자의 구강 데이터를 채득합니다. 리엘치과에서는 3D 구강 스캐너를 사용하여 이물감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인상을 채득합니다.

SPV 모델 제작

SPV(Smile Preview Vision) 모델을 제작하여 환자의 치아에 장착시켜 시술 후 개선될 치아 모양을 미리 확인시켜드립니다.(평균 4일 소요)

보철물 제작

외부 기공소에서 최종 보철물을 제작합니다.(약 6일 소요)

치면 폴리싱

보철물이 잘 접착도록 치면을 폴리싱(polishing)합니다. 필요 시 스케일링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보철물 부착

라미네이트
광중합 및 잔여 접착제 정리

광조사기를 사용하여 접착제를 굳혀 보철물을 고정시킨 후 주변에 남아 있는 잔여 접착제를 제거합니다.

교합 조정

교합지를 이용하여 앞니가 정상적으로 맞물리는지 체크합니다. 필요 시 보철물을 수정하여 교합을 조정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라미네이트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 후 주의사항